엑셀함수 - IF

2012. 9. 18. 09:29교육/엑셀

728x90

IF

지정한 조건이 TRUE 일 때와 FALSE일 때 각각 다른 값을 반환합나ㅣ다.

IF를 사용하여 값이나 수식에 대한 조건부 검사를 수행합니다.


구문


- logical_test가 TRUE이고 value_if_true가 공백인 경우, 이 인수는 0(영)을 반환합니다. TRUE라는 단어 자체를 표시하려면 이 인수에 TRUE 논리값을 사용합니다.

- logical_test 가 FALSE이고 value_if_false가 공백일 경우 (즉, value_if_true 뒤 괄호 다음에 쉼표가 있을 경우 0(영)이 반환됩니다. value_if_false는 다른 수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의

- value_if_true와 value_if_false 인수가 IF 함수를 7개까지 중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alue_if_true와 value_if_false 인수가 계산될 때 IF 함수는 이들에 의해 계산된 값을 반환합니다.

- IF 함수의 인수 중에 배열이 있으면 IF 문이 수행될 때 그 배열의 모든 요소가 계산됩니다.

- 셀 범위 내의 텍스트의 문자열이나 숫자의 개수를 세려면 COUNTIF 워크시트 함수를 사용하십시오. 범위 내의 텍스트의 문자열이나 숫자를 기준으로 하여 합게를 계산하려면 SUMFIF 워크시트 함수를 사용하십시오.


[교육/엑셀] - 엑셀함수 - SUMIF, COUNTIF


예제 1




예제 2


위의 기준에 따라 점수에 따른 등급을 지정하는 예제입니다.




응용

아래의 표에서 SMR이 PA* 로 시작되는 품목에 대해서 "Y"를 아니면 "N"를 적용해 보세요.


D71의 수식 =IF(LEFT(C71,2)="PA","Y","N") 에서 (LEFT(C71,2)="PA"는 C71의 문자열 "PAODD"의 첫문자 부터 2번째 자리까지의 문자를 반환하므로 "PA"="PA'가 되어 참(TRUE)이 되고 D71의 수식은 =IF(TRUE,"Y","N")와 같으므로 참일때의 값 "Y"를 반환합니다.


LEFT 함수의 자세한 설명은 LEFT 함수 설명란을 참고 하세요


[교육/엑셀] - 엑셀 함수 - LEFT, RIGHT, MID


'교육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함수 - LEFT, RIGHT, MID  (0) 2012.09.18
엑셀함수 - DATEDIF  (0) 2012.02.29
엑셀함수 - CHOOSE  (0) 2012.02.28
엑셀함수 - SUMIF, COUNTIF  (0) 2012.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