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업어때요?

2015. 3. 11. 16:28직장에서 하는일

728x90

하는 일이 인증과 관련이 있고, 동료들과 대화중에 미래창업 아이템에 대화를 한적이 있었다.

그 중 하나가 중동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HALAL 음식판매하는 것이었다. 또 내가 살고 있는 인근에는 말레이지아,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종교를 가진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은 편이었다.


처음 생각의 시작은 '음식을 제조가 아닌 서비스 하는 업종에도 HALAL 인증을 받을 수 있을까?' 부터 시작하였다.

나름 하는 일이 인증과 관련이 많지만, HALAL에 대해 모르는게 너무도 많았다.


* 할랄 음식을 수입하는 업체와 연결

할랄(Halal)이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이슬람권 국가에서 식품 등을 수입할 경우에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인증서(Halal Certificate)입니다.

 

상기 국가들의 음식류 수입업체를 찾는다면 전자 거래알선사이트 등을 이용하거나 KOTRA(1600-7119)로 문의하여 해당 현지 무역관으로부터 업체를 소개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한국에서 Halal인증서 발급업무를 대행하고 있는 한국이슬람교중앙회(www.koreaislam.org, 02-793-6908)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 HALAL FOOD를 수입하고 단순히 판매하는 것에 만족을 할 것인가?

단순히 수입 제품을 제공하는 것외에 가공이 되는 품목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다.


나랏님의 중동 순방이후, 할랄의 관심이 조금은 높아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