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웹표준 추진정책

IT2009. 5. 30. 16:10@Dcbae
728x90
전자정부 서비스가 지나치게 MS 윈도우에만 의존하고 있다고 생각치 않으셨습니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파이어 폭스, 사파리, 크롬 브라우져를 따지지 않고서라도 사용자에게도 공인인증과, 전자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어야 합니다.

오픈웹 소송[각주:1]의 경우에서 알수 있듯이 그간 정부는 MS의 의존성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오픈웹 소송 법원 판결


이제 전자정부 서비스가 특정 브라우저에만 동작하도록 구현 되어 소수 브라우져 사용자의 이용을 차별됨을 인정하고, 특정 웹브라우져에 구애 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 한다고 하니 파폭, 사파리, 크롬 사용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전자정부 기본방침 변경 내용
1)기술적 제약이 없는 한, 2)최소 3종 이상의 브라우저에서 전자정부 서비스가 정상 동작하여야 함


개선대상

앞으로 크롬, 파폭, 사파이어로 사용하는 Active X없는 전자정부 서비스를 기대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2009년 3월 25일 ... 이로 인해 오픈웹에서 금융결제원에 소송을 제기하였으나, 2008년 7월 24일 1심에서 패소하고 2009년 3월 25일 항소심에서도 패소하였다., ...

[본문으로]
블로그 주인 사진Author@Dcbae
나는 지구별에 불시착한 사차원 화성인, 어쩌면 이곳 지구별에 영영 적응 못 할지도 몰라. 벼리네 가족 블로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